[틀딱 개소리 팩트체크] 비디오 기기 메카가 같으면 화질도 같다?
틀딱들은 종종 이런말을 합니다. 명기의 메카와 같은 보급형 기기라도 화질이 좋다. 그런데 과연 사실일까요?
최근에 친척집에서 비디오기기를 한대 받았습니다. IMF 시대에 생산된 인도네시아산 LG전자의 VHS VCR LV-485입니다. 염가형 4헤드 기기로 딱 봐도 틀딱들에게 천대받게 생겼네요.
그리고 비교군은 IMF 이전 시대에 생산된 한국산 LG전자의 VHS VCR LV-670입니다. 3배 전용 헤드가 있지만 하이파이 스테레오를 지원하지 않는 6헤드 기기로, 틀딱들이 좋아하게 생긴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재미있는건 두 제품 모두 같은 메카를 사용합니다. 이 메카는 기본적으로 철판프레스이지만 제한적으로 다이캐스팅 부품을 사용하는 마지막 LG전자의 메카라는것이 특징입니다. 이 이후에 나온 메카는 완전한 철판프레스 메카입니다.
그러나 사용하는 헤드는 전혀 다릅니다. LV-670은 D6 헤드를 사용하고, LV-485는 2N4M 헤드를 사용합니다.
헤드도 다르고, 기판도 다른데 과연 같은 화질이 나올까요?
물론 다르게 나옵니다 -_-;
LV-670은 날카롭게 나오고, LV-485는 부드럽게 나옵니다. 누가 더 좋은 모습인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화질이 다른건 확실합니다.
같은메카를 사용하는 LV-970기기도 소유하고 있는데, 이놈은 2N4M랑 조금 비슷하게(?)생긴 2N8 헤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도 날카로운 LV-670하고는 거리가 좀 있고 LV-485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틀딱 개소리 팩트체크]
명기의 메카와 같은 보급형 기기라도 화질이 좋다.
대체로 개소리